프롤로그
『부의 추월차선』
머리말 람보르기니 예언’이 실현되다
프롤로그 부자가 되는 길에는 지름길이 있다
 
지름길로 가지 못할까?
 
  • 지금 부자가 아니라면 현재 하고 있는 일을 그만둬라. 책의 대부분은 하지마 조언에 관한 것.
1 부자 되는 걸리는 시간 50 ? 맙소사 !
1 ‘천천히 부자 되기’로는 가망이 없다
2 돈은 기하급수적으로 벌어들이는 것이다
 
서행차선에서 추월차선으로 갈아타기
  • 웹사이트 구축 의뢰는 시간을 들여야만 수입을 얻을 수 있는 구조였다. 의뢰가 많으면 많을 수록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했다.  
2 제대로 공부하고 역경을 이겨내야 목적지에 도달한다
3 백만장자는 사건이 아니라 과정에 의해 만들어진다
4 부를 향한 재무 지도 세 가지
 
3 가난을 만드는 지도 : 인도(人道)
5 돈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
6 부자처럼 보이는 것과 진짜 부자인 것의 차이
7 평범하다는 것은 현대판 노예라는 뜻이다
8 ‘인생 한 방’을 노리는 사람은 가난을 면치 못한다
9 인생을 남의 손에 맡기고 남 탓하며 사는 사람들
 
인도 여행자의 부의 공식
 
  • = 소득 +
  • = 신용거래는 좋은 제도라 생각. 월급이 적어도 현재를 즐길 수 있다고 생각.
인도를 걷는 사람은 누구인가?
 
 
 
 
  • 재무적 목적지와 계획의 부재 
  • 여분의 돈이 생기면 일시적인 욕구 때문에 라이프 스타일의 노예로 살아감.
  • 일반적인 인도 여행자: 소득이 있지만 가난하다.
  • 미국의 55 이하 국민의 57% 순자산이 없거나 마이너스이다.
인도 여행자의 사고방식
 
 
  • 부유한 인도 여행자: 소득이 있고 풍족함에도 파산하는 경우가 있음.
  • 돈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있어서 소득은 중요하지 않다.
소득과 부의 신기루
  • 미숙한 돈 관리 능력을 더 많은 돈으로 해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부의 3요소
 
  • 3F 가족(Family 관계), 신체(Fitness 건강), 자유(Freedom, 선택) 
라이프 스타일의 노예
 
 
 
  • 빚과 라이프스타일의 노예가 되면 사람들은 계속해서 일에 매이고 관계가 소홀해진다.
  • 수많은 부자들과 고소득자들이 불행을 겪는 이유는 자유를 잃었기 때문이다. 그들이 돈을 쥐고 있는게 아니라 돈이 그들을 쥐고 있기 때문임.
사고할 능력이 된다면 사지 말아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을 것이다.
  • 원하는 물건을 현금으로 살 수 있고, 앞으로 상황이 어떻게 변하느냐와 관계없이 지출로 인해 라이프스타일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다면 감당이 가능한 것.
스스로 번 돈은 스스로 만든 행운으로부터 온다.
 
  • 행운이란 하나의 사건이 아니라 과정의 결과다.
  • 운을 이해하려면 더 높은 확률이 기대되는 과정에 참여하라.
4 평범한 삶을 만드는 지도 : 서행차선
10 절약만으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11 당신은 자유를 사기 위해 자유를 팔고 있다
12 당신이 부의 길이라고 믿었던 것들의 함정
13 학위보다 빚더미를 먼저 안겨 주는 교육
14 자가당착에 빠진 서행차선의 구루들
15 서행차선을 벗어나는 비밀의 출구
 
천천히 부자되기 전략
 
 
 
 
 
  • 원동력은 시간
  • 불황에 직업을 잃으면, 계획은 실패다.
  • 주식으로 모든 돈의 50% 잃어도, 부동산 자산의 40% 손해봐도 실패다.
  • 이러한 계획은 당신이 통제할 수 없는 시간과 요소들에 근거해서 짜여있으므로 실패할 수 밖에 없다.
서행차선 부의 공식
 
 
  • = (주요수입원:직업) + (부의 증식 방법: 투자)
  • = 악마
  • 자유를 사기 위해 자유를 팔고 있음.
통제 불가능한 제한적 영향력
 
 
  • 큰 돈을 모으기 위한 조건 1) 통제력 2) 영향력
  • 24시간으로 제한된 시간에 얽매이는 시급이나 연봉은 그 한계치를 벗어날 수 없다.
  • 복리를 통한 부의 증식에는 50년이 걸린다.
매수 보유 전략은 끝났다.
 
  • 이전에는 삼성 주식 들고 있다가 대박나는 케이스가 있었다.
  • 반토막 나는 펀드가 부지기수
비밀의 출구
 
 
 
 
 
  • 명성: 명성을 얻으면 내재가치의 수학적 한계를 깨뜨릴 있다. e.g. 운동선수, 가수, 뮤지션, 배우, 연예인
  • 대체 불가능한 사람이 될 것: 남들에게 없는 특별한 재능이나 능력을 가질 .
  • 회사의 CEO 되기: 회사의 스톡옵션을 수 있는 위치에 갈 것.
5 부자를 만드는 지도 : 추월차선
16 빠르게 부자가 되기 위한 사고방식은 따로 있다
17 직장 같은 사업은 No! 사업은 시스템으로 굴려라
18 초고속으로 돈을 벌고 불리는 방법
19 추월차선 진입을 예고하는 다섯 가지 사업 씨앗
20 부자가 복리를 활용하는 방식
21 돈이 저절로 따라오는 영향력의 법칙
 
추월차선이란?
 
 
 
 
 
  • 1) 통제 가능한 무제한적 영향력
  • 2) 사업: 직업이 아닌 사업
  • 3) 라이프스타일
  • 4) 빠른 형성
  • 추월차선 전략의 리스크는 서행차선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보상은 훨씬 크다.
추월차선 여행자의 사고방식
 
 
 
 
 
 
 
 
 
 
  • 부채: 빚으로 시스템을 설계하고 키울 있다면 빚은 유용해
  • 시간: 시간은 돈보다 훨씬 중요한 자산
  • 교육: 배움을 멈추는 즉시 성장도 멈춘다.
  • : 돈은 어디에나 있고 충분히 있지. 나로 인해 감명받은 사람의 수가 곧 내가 벌어들이는 돈이야. 돈은 내가 만들어낸 가치를 반영해.
  • 주 수입원: 사업 시스템과 투자
  • 전략: 많은 사람을 도울수록 시간과 , 그리고 개인적 성취 면에서 더 많은 것을 얻지
  • = 순이익 + 자산의 가치
  • 목적지: 사업과 투자로 부터 평생 소극적 소득 거두기
추월차선 지도의 비밀 풀기
 
 
  • 소비자에서 생산자가 되라. e.g. 금을 캐려고 땅을 파는 대신 삽을 팔아야 한다.
  • 직업과 다름 없는 소규모 자영업은 사업이 아니다. e.g. 자신의 편의점에서 일하기
추월차선 부의 방정식
 
 
 
  • = 순이익 + 자산가치
  • 순이익 = 판매개수 x 단위당 이익
  • 자산가치 = 순이익 x 산업 승수 (주식의 경우 PE)
  • 부의 방정식의 핵심은 제품의 판매가능수를 거의 무제한으로 잡는 것
부자는 자산을 만들어내고 주무른다
 
 
 
 
 
 
  • 해리슨 그룹의 3,000명의 500백만 장자 추적 조사. 80% 자영업을 시작했거나 작은 회사를 폭발적으로 성장 시켰음.
  • 소비: 서행 차선 사람들은 사자마자 가치가 감소하는 자산을 산다. (자동차, 보트, 전자제품, 명품 ) 추월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은 가치가 증가하는 자산을 사거나 판다. (사업체, 브랜드, 현금성 자산, 지적재산, 라이선스 등)
증식 비율
 
 
 
 
 
  •  추월차선 세계에서는 산업 승수 1700% 수백만 사용자 수로 게임을 하지만, 서행차선의 세계에서는 4% 연봉 상승률과 8% 펀드 수익률, 40년이라는 숫자로 게임을 한다.
  • 추월차선 여행자들은 통제하고 서행차선 여행자들은 희망한다.
부의 양면 공격
 
 
  • 추월 차선에서의 부 증식 방법은, 가치있는 자산을 만들거나 사들여서, 가치를 증대시키거나 변수를 조작한 , 다시 되파는 일을 바탕으로 해야 함.
현금화 가능한 자산 만들기
  • Exit 통해 초고속으로 부를 증식할
  • Exit 시기를 잘못 읽으면 돈을 기회를 날리는
부의 산업화
  • 부의 통제권을 시간, 상사, 주식 시장에 뺐기지 마라
Passive Income
 
 
 
  • 일하지 않으면서 벌어들이는 소득
  • 추월 차선의 목적:1) 지출과 라이프스타일 유지에 필요한 비용을 초과하는 소극적 소득의 창출하는 것 2) 나이게 관계없이 재정적 자유를 갖는
다섯가지 추월 차선 사업 씨앗
 
 
 
 
  • 임대시스템 (A): 부동산, 장비나 차량 임대, 로열티, 라이선스
  • 컴퓨터, SW 시스템 (A-): 웹사이트
  • 콘텐츠 시스템(B+): , 블로그, 영화
  • 유통 시스템(B): 유통은 제품을 군중에게 전달하는 방법. 홈쇼핑, 이커머스, 체인점
  • 인적 자원 시스템(C): 인적자원시스템은 운영하기에 가장 비용이 많이 들고 복잡하다. 인간이란 예측이 불가능하고 비싼 자원인데다가 통제가 어렵다.
부자가 복리를 활용하는 방식
 
  • 목돈을 만들어서 복리로만 생활이 가능하도록 하라.
  • 때문에 저축은 자유를 위해 투쟁할 군대를 모으는 방법이다.
영향력의 법칙
 
  • 더 많은 인생에 영향을 미칠수록 당신은 더 부자가 된다.
  • 규모와 중요도가 함께 충족되면 억만장자가 탄생한다.
6 지금 당신 인생의 운전대를 잡아라
22 당신을 소유하고 있는 것은 누구인가
23 수백 가지 선택의 결과가 지금의 당신이다
24 올바른 선택을 위한 가중평균 의사결정 매트릭스
25 역풍으로 작용하는 사람들에게 등을 돌려라
26 노동 시간은 자유 시간의 대가다
27 시스템과 나무를 키우는 교육
28 시스템과 사업에 진정으로 헌신하고 있는가
 
추월차선 사업에 가장 좋은 사업구조
 
 
 
 
 
 
 
  • 1) 주식회사: 주식회사와 주식회사의 소유주는 이중 과세 대상이 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자산 증대 전략에 적합하다. 순이익 보다는 자산 증대에 집중하는 경우 적합하다. 
  • 2) 소규모회사: 소유주 개인의 소득세만 부과. 주주의 수에 제한이 없는 주식회사와는 달리 100명을 넘을 없으며 자격에도 제한이 있음.
  • 3) 유한책임회사: 회사의 이익이 바로 주주들에게 돌아가고 회사는 과세의 대상이 아님.
기업 형태 선택하기
 
 
 
 
 
 
 
  • Exit 전략은 무엇인가? 주식 상장인가? 개인 투자자 매각인가?
  • 성장 전략은 무엇인가?
  • 최악의 경우 법적 책임은 어디까지 물어야 하는가?
  • 사업자금을 현재 조달할 것인가 미래에 조달할 것인가?
  • 직원을 채용할 것인가?
  • 새로운 동업자를 맞을 것인가?
  • 빠른 시일 내에 수익을 낼 것인가, 조금 기다릴 것인가?
운전자를 위한 조언
 
 
 
 
 
 
 
 
 
 
 
 
 
 
 
 
  • 새로운 믿음을 위한 정보, 수단, 사람들을 찾아라.
  • 1) 최악의 결과 분석(WCCA) : i. 최악의 결과는 무엇인가? ii. 나올 확률은? iii. 정도 리스크는 감당이 되는가?
  • 2) 가중평균 의사결정 매트릭스(WADM)

기생적인 부채의 비용
 
 
 
  • 소비 대상의 진짜 가격을 찾아라. 내가 시간을 구매에 썼는지 계산하라. e.g. 시간에 10달러를 버는 사람이 4,000달러 오디오 세트를 샀다면 400시간을 비용으로 치른 것이다. (2018 나는 세후연봉/235 = 시급 17400)
시스템과 사업에 진정으로 헌신하고 있는가.
 
 
 
 
  • 추월차선의 승자들은 헌신이란 레드라인에서 만들어진다.
  • 흥미있는 사람은 사업을 하고 싶다는 것에 그치지만, 헌신하는 사람은 유한책임회사 설입에 필요한 서류를 정리한다.
  • 흥미있는 사람은 부유해보이지만, 헌신하는 사람은 부유해지기 위해 계획을 세운다.
지적인 모험에 도전하라.
 
 
 
  • 내 투자금액의 가치는 절반으로 폭락할 수도 있다. 불리한 점은 한정적이고 유리한 점은 상당하다. 이것이 지적인 위험이다.
  • 다른 사람들처럼 살지 않으려면, 다른 사람들이 하지 않을 것을 해야만 한다.
7 제한 속도 없이 달릴 수 있는 멋진 길이 있다
29 올바른 길로 가야 부로 통한다
30 돈을 좇지 말고 욕구를 좇으라
31 진입 장벽이 높거나 남달리 탁월하거나
32 통제권을 갖고 있어야 큰돈을 만질 수 있다
33 사업의 힘은 규모에서 나온다
34 시간을 쏟아 붓지 않아도 돈이 되는 사업
35 추월차선 5계명을 만족시키는 사업 아이템
36 성공은 아이디어가 아닌 실행에 있다
37 재무적 문맹 상태를 벗어나라
 
영향력을 향한 길, 추월차선 5계명
  • 욕구, 진입, 통제, 규모, 시간의 계명
욕구(Need) 계명
 
 
 
 
 
 
 
 
 
 
 
  • 욕구를 충족시키는 사업, 그리고 가치를 제공하는 사업이 성공한다.
  • 돈이든 꿈이든 진정 하고 싶은 '이든 자신의 이기적인 욕구의 관점에서 사업을 바라보는 것을 당장 그만두어라. 대신 욕구와 곤란함과 문제점과 서비스 결함과 정서를 쫓으라.
  • 사업의 올바른 토대는 이기적인 내적 욕구가 아닌 시장의 외적 욕구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 돈을 끌려면 돈을 잊어라. 성공적인 사업은 시장과 소비자가 결정한다.
  • : 좋은 기분, 문제해결, 교육, 외모, 안전, 긍정적 정서, 욕구충족(음식~성욕), 삶을 편하게, 꿈과 희망을 고취
진입(Entry) 계명
 
 
 
 
  • 진입 장벽이 높거나 남달리 탁월하거나.
  • 사업에 진입하는 것은 값을 치러야 하는 일련의 과정이지 일회성 행사가 아니다.
  • 모두 다 아는 일반 대중과 같은 선택을 하면 그들과 같아진다.
통제(Control) 계명
 
 
  • 사업을 통제한다는 것은 사업에 있어 모든 것-회사, 상품, 가격, 수익구조, 경영방식 등- 통제함을 뜻함.
  • 반례로, 세일즈 맨은 회사의 정책, 절차, 제품군과 가격 구조에 자신의 수입이 좌우된다.
규모(Scale) 계명
 
  • 판매 개수에 상한치가 없어야 한다. 중요도나 규모가 커져야 한다.
시간(Time) 계명
 
 
  • 시간을 쏟아 붓지 않아도 돈이 되는 사업
  • 추월차선 여행자들은 그 길을 자동화할 방안을 생각해야 한다.
강력한 추월차선1: 인터넷
 
 
 
 
 
  • 1) 가입자 기반: 매달 구독료 모델
  • 2) 콘텐츠 기반: 가장 어려움. 진입장벽이 매우 낮음.
  • 3) 고객발굴 서비스: 성형수술 업계
  • 4) 소셜 네트워크
  • 5) 중개 시스템: 페이팔
  • 6) 광고
  • 7) 전자상거래
강력한 추월차선2: 혁신
  • 혁신이란, 제조와 그에 따르는 유통
  • 발명가가 여기에 속함. (한경숙 스팀 다리미)
강력한 추월차선3: 의도적인 되풀이
 
  • 인적사원 시스템이나 반복적인 성공을 통해 실현
  • 체인점이나 프렌차이즈를 통해 수백, 수천 개의 가게를 내는 .
성공은 아이디어가 아닌 실행에 있다.
 
  • 경쟁은 어디에나 있어, 그냥 시작해, 잘하면 돼
  • 큰 아이디어에 집착하지 말고, 나은 아이디어에 집중하라.
재무적 목표설정하기
 
 
 
 
 
 
 
 
 
  • 인생의 비극이란 목표를 이루지 못한 것이 아니라 아무런 목표도 없이 살아가는 것이다. - 벤자민 메이스
  • 1단계: 라이프스타일을 정의하라 
  • 2단계: 비용을 계산하라
= 총생활비/60% = 세금 등을 감안한 생활비 
  • 3단계: 목표를 정하라( 가지 하나)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 목표액
= 생활비 x 12 / 5%(이자수익)
사업 시스템 목표액
= 생활비 x 5
= 40% 세금 + 40% 시스템 자금 + 20% 라이프스타일
8 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38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소유한다
39 최고의 사업 계획은 실행 실적이다
40 고객에게 힘이 있다! 고객에게 충성하라!
41 사업 파트너십은 결혼만큼 중요하다
42 경쟁사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43 추월차선 비즈니스의 접근 포인트
44 부자가 되기 위해 기억해야 할 20가지
 
부록 독자와의 Q&A
추월차선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40가지 다짐
 
실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비밀장부
 
 
 
 
 
 
 
  • 고객의 불평과 불만
  • 1) 변화에 대한 불만: 코카콜라의 새로운 제조법 같은 잘못
  • 2) 기대로 인한 불만: 서비스가 실패했거나 기만적인 마케팅
  • 3)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에 대한 불만: 기회의 금광
  • 4) 거짓 불만: 블랙 컨슈머
  • 고객 서비스가 부족한 곳에 좋은 기회가 있는 법. 뜻밖의 우수한 고객 서비스로 보답하라. 고객이 스스로 입소문을 것이다.
  • 상장 기업은 주주를 1순위로 기업을 운영한다고 생각할 있으나, 고객이 결국은 급료를 지불하는 것이다.
사업 파트너십은 결혼만큼 중요하다.
 
 
  • 상호 보완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진 사람과 동업을 하라고들 말한다. (외모만 보는 것과 같음)
  • 허나, 중요한 것은 같은 직업윤리, 비전, 결실의 타이밍, 사업 방향성, 신뢰, 성격 유형 등이 중요함.
경쟁사 활용
 
  • 경쟁사의 약점을 자신들의 장점으로 차별화하는 데에 써라
추월차선 비즈니스 접근 포인트
 
 
 
 
 
 
  • 기업이 아닌 상표를 만들어라. (상징)
  • 참신한 판매전략 e.g. 페덱스 무슨 일이 있더라도 소포가 하룻밤 사이에 꼭 도착해야 한다면' 도미노 피자 ‘30분 안에 배달되지 않으면 무료'
  • 판매전략 개발 단계 1) 혜택을 밝혀라 2) 독특함을 가져라 3) 명확한 증거를 대라 4) 짧고, 분명하고, 간결하게 5) 모든 마케팅 소재와 결합하라. e.g. 버스, 광고, 명함, 이메일 signature 6) 현실화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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