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19 신카랑 정기 교육 2회차 - 텐핑 고준성 대표님
다음 커뮤니케이션 출신
카이스트 화학과
블로그 기사 서비스를 시작. (다음)
3,000개 하루에 글이 올라왔는데, 이걸 사람이 하기에는 너무 힘들었음. 이를 추천 시스템을 활용해서 필터링 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했음.
이 과정에서 블로거들이 기자못지않게 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돈을 주고 싶었음.
-> 광고 상품. 바이럴 애드. 뷰 애드박스. 20억 수익이 났기에 월 2억씩 블로거들에게 주려고.
-> 정말 좋은 글을 잘 쓰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주고 싶었다. (여행이나 요리, 연예 쪽 말고, 시사나 경제 이런 쪽의 카테고리에 더 많은 수익을 분배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함)
제일 기획 안에서 사업 기획 공모전을 했음.
텐핑이름의 어원 = 다단계 방식의 유저 입소문을 10단계까지 가져갈 수 있도록 한다.
추천시 컨텐츠 비용 지급 알고리즘 -> 추천의 신뢰도. 각 개인들의 추천을 분석해서 해당 추천이 베스트 글이 되는 확률을 계산하여 일정 확률 이상인 유저들만 컨텐츠 비용을 지급.
텐핑이 노린 것.
- 콘텐츠 유통자가 변화하기 시작했음.
- 캐쉬 슬라이드 등은 전국민 대상의 광고 플랫폼이었음. 전국민이 광고 대상이 아닌 경우에는 광고주도 광고의 효과에 대한 의심 때문에 알기 어렵다.
- 광고에 대한 혐오를 없애고 싶어함.
'Business 비즈니스와 창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11-11 벤처 창업론 (0) | 2018.04.22 |
---|---|
2015-10-16 BPR -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수업내용 (0) | 2018.04.21 |
2015-09-16 벤처창업론 -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수업내용 (0) | 2018.04.17 |
2015-05-20 인터넷과 정보시스템 -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수업내용 (0) | 2018.04.02 |
분야별 UX 트렌드 -글로벌 ict 프리미어 포럼 (0) | 2018.0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