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19 신카랑 정기 교육 2회차 - 텐핑 고준성 대표님

 
다음 커뮤니케이션 출신
카이스트 화학과
 
블로그 기사 서비스를 시작. (다음)
 
3,000개 하루에 글이 올라왔는데, 이걸 사람이 하기에는 너무 힘들었음. 이를 추천 시스템을 활용해서 필터링 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했음.
 
이 과정에서 블로거들이 기자못지않게 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돈을 주고 싶었음.
 -> 광고 상품. 바이럴 애드. 뷰 애드박스. 20억 수익이 났기에 월 2억씩 블로거들에게 주려고.
 -> 정말 좋은 글을 잘 쓰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주고 싶었다. (여행이나 요리, 연예 쪽 말고, 시사나 경제 이런 쪽의 카테고리에 더 많은 수익을 분배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함)
 
제일 기획 안에서 사업 기획 공모전을 했음.
 
텐핑이름의 어원 = 다단계 방식의 유저 입소문을 10단계까지 가져갈 수 있도록 한다.
 
추천시 컨텐츠 비용 지급 알고리즘 -> 추천의 신뢰도. 각 개인들의 추천을 분석해서 해당 추천이 베스트 글이 되는 확률을 계산하여 일정 확률 이상인 유저들만 컨텐츠 비용을 지급.
 
텐핑이 노린 것.
 - 콘텐츠 유통자가 변화하기 시작했음.
 - 캐쉬 슬라이드 등은 전국민 대상의 광고 플랫폼이었음. 전국민이 광고 대상이 아닌 경우에는 광고주도 광고의 효과에 대한 의심 때문에 알기 어렵다.
 - 광고에 대한 혐오를 없애고 싶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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